본문 바로가기
오늘 생각난 키워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연결 지역별 세부위치 검색 안내

by 베베리릭스 2024. 8. 2.
Contents 접기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 연결 방법과 지역별 위치 안내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전입 및 전출 신고, 요금 납부, 요금 경감 신청, 명의 변경, 설치 및 수리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세요. 서울시와 인근 도시별 고객센터 정보 제공합니다.

 

 

서울의 지도, 가스 기호, 고객 서비스 아이콘 등이 포함된 깔끔하고 전문적인 디자인의 썸네일 이미지. 파란색과 흰색 톤을 사용하여 신뢰성과 신뢰감을 표현함.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연결 지역별 세부위치 검색 안내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주요 이유는 전입(이사)과 전출(퇴거) 신고입니다. 이외에도 정기적으로 요금 납부, 요금 경감 신청, 명의 변경 등의 서비스도 자주 이용됩니다. 각종 설치 및 수리 상담 또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 글에서는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의 지역별 세부 위치와 검색 안내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연결 지역별 세부위치 검색 안내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및 공휴일: 08:30~18:00 (점심시간: 12:00~13:00, 상담 불가) 이용 요금: 일반 전화의 경우 시내, 시외 모두 시내 통화 요금으로 부과됩니다. 긴급 서비스: 24시간 이용 가능 (가스 누출, 사고 신고)

 

 

서울도시가스 주요 서비스 항목

서비스 항목 설명
긴급 가스 사고 및 누출 신고 가스 사고나 누출 발생 시 신속한 출동을 위한 서비스
청구내역 조회 및 미납 안내 청구내역 및 미납 정보를 자동으로 조회하고 카드 결제, 납부 계좌 안내, 문자 및 팩스로 정보를 발송
연소기 연결 및 철거 예약 이사나 이동 시 연소기 설치와 철거 예약을 접수하는 서비스
요금 계산 안내 이사 전후 또는 사용 기간 동안의 중간 요금을 계산
자동이체 관련 문의 도시가스 요금의 은행 자동이체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해지, 변경 지원
입금 확인 및 전용 계좌 안내 도시가스 요금 입금 내역을 자동으로 확인하고 전용 계좌를 안내하는 문자 서비스 제공
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도시가스 요금 세금계산서 발행 내역을 자동으로 팩스로 안내하고, 신규 발행 서비스 제공
도시가스 요금 경감 신청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상 및 신청 방법 안내, 사회복지시설 접수 지원
모바일 앱 설치 안내 모바일 앱 설치 주소를 문자로 안내
기타 문의 (상담사 연결) 도시가스 관련 상담 업무 및 고객센터, 관련 부서 안내 서비스 제공

 

 

 

서비스 항목설명지역별 고객센터 위치와 전화번호

서울시는 25개 구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구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다릅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고양시, 김포시, 파주시도 관할합니다. 아래 지역별 고객센터 번호를 참조하세요. 검색할 때 Ctrl+F를 누르고 거주하는 동을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세부 위치나 팩스 번호 안내

구(區) 관할 동 고객센터  위치 
종로구 평창동, 신영동, 구기동, 홍지동, 부암동 02-394-6230 서울시 서대문구 세검정로1길 95 (홍은동,벽산@상가 301호)
용산구 한강로1,2,3가, 이촌1,2동, 용산3.5.6가, 서빙고동  02-712-3834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90길 16 (원효로 1가)
원효2,3,4가, 용문, 신창, 도원, 신계, 청암, 산천동  02-712-3834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90길 16 (원효로 1가)
효창동, 청파동, 서계동, 문배동, 원효로1가  02-712-3834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90길 16 (원효로 1가)
은평구 갈현동, 갈현2동, 응암1~2동, 응암3동(응암3~4동) 02-386-4371 서울시 은평구 응암로21가길 20(응암동) 2층
구산동, 대조동, 수색동, 증산동, 신사동, 역촌동 02-386-4371 서울시 은평구 응암로21가길 20(응암동) 2층
갈현1동, 구파발동, 녹번동, 진관내동, 진관외동, 불광동 전체  02-394-6230 서울시 서대문구 세검정로1길 95 (홍은동, 벽산@상가 301호)
서대문구 대신동, 대현동, 봉원동, 신촌동, 북아현동(북아현1,2동), 창천동, 연희동, 충현동(북아현3동) 02-701-0337 서울시 마포구 신수로 56 순총빌딩 1층 
남가좌동, 홍은2동 일부 (홍은3동) 02-338-6361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60 (성산동, 성진빌딩 2~3층)
북가좌동 전체  02-386-4371 서울시 은평구 응암로21가길 20 (응암동) 2층 
홍은 1,2동, 홍제동 전체  02-386-4371 서울시 은평구 응암로21가길 20 (응암동) 2층 
마포구 공덕동, 도화동, 마포동, 신공덕동, 아현동, 용강동, 토정동  02-712-3834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 90길 16 (원효로 1가)
구수동, 노고산동, 당인동, 대흥동, 상수동, 신수동, 신정동  02-701-0337 서울시 마포구 신수로 56 순총빌딩 1층 
염리동, 창전동, 하중동, 합정동, 현석동  02-701-0337 서울시 마포구 신수로 56 순총빌딩 1층 
동교동, 망원동, 상암동, 서교동, 성산동, 중동, 연남동 02-701-0337 서울시 마포구 신수로 56 순총빌딩 1층 
양천구 신월1,3,5동  02-2658-0040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로85(방화동, 강서농협 2층)
목1~6동, 신정2동  02-2648-9802 서울시 양천구 목동중앙북로10길 10 (목동)
신정 1,6,7동  02-2648-9802 서울시 양천구 목동중앙북로10길 10 (목동)
강서구 공항동, 내발산동(내발산1동), 외발산동  02-2658-0040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로85(방화동, 강서농협 2층)
과해동, 오쇠동, 등촌3동, 우장산, 화곡6동 02-2658-0040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로85(방화동, 강서농협 2층)
등촌2동, 화곡본동, 화곡 1,2,3,4,8동  02-2691-7744 서울시 강서구 곰달래로 211 (화곡동)
염창동  02-2648-9802 서울시 양천구 목동중앙북로10길 10 (목동)
등촌1동, 방화1,2,3동, 가양1,2,3동, 마곡, 개화동  02-2662-7150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85 5~6층 
영등포구 영등포 1~3동(1~8가), 영등포본동(영등포본동,신길2동), 문래1,2동(1~6가) 02-2633-5606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31-10 (영등포동 8가, 자원회관 1층)
당산1,2동(1~6가), 여의도동, 도림동(도림 1,2동) 02-2633-5606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31-10 (영등포동 8가, 자원회관 1층)
신길1동, 신길3~7동, 대림1~3동  02-845-8523 서울시 영등포구 가마산로89길 4 해동빌딩 2층 (신길동)
양평1동(1~3가), 양평2동(4~6가), 양화동  02-2648-9802 서울시 양천구 목동중앙북로10길 10 (목동)
동작구 대방동, 상도동, 흑석동, 노량진동, 노량진 1~2동 02-825-5761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54길, 경준빌딩 3층 
신대방동, 신대방 1,2동  02-876-0903 서울시 관악구 은천로 5 (봉천동, 은혜빌딩 2층)
동작동, 사당동, 사당1~5동  02-587-9140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11길 42 (사당동)
관악구 성현동, 청림동, 행운동, 낙성대동, 중앙동, 인현동, 남현동  02-878-0074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767, 2층 (봉천동)
보라매동, 은천동, 청룡동, 서원동, 신림5동  02-876-0903 서울시 관악구 은천로 5 (봉천동, 은혜빌딩 2층)
신림(1~13동 / 5동 빼고) 02-876-0903 서울시 관악구 은천로 5 (봉천동, 은혜빌딩 2층)
신원동, 서림동, 난곡동, 신사동, 삼성동, 난향동, 조원동, 대학동, 미정동  02-852-2401 서울시 관악구 조원로 154(신림동, 대성빌딩 3층)
서초구 반포 2~4동, 잠원동 일부  02-587-9140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 11길 42 (사당동)
서초3동,  방배본동, 방배1~4동, 반포본동, 반포2동, 잠원동 일부 02-587-9140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 11길 42 (사당동)

 

자세한 위치나 팩스 번호를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찾아가기 서울도시가스

서울도시가스 제공 서비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에서는 전입 및 전출 신고, 요금 납부, 요금 경감 신청, 명의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스 설치 및 수리에 관한 상담도 가능합니다.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가스 관련 문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연락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과 유형별 검색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seoulgas.co.kr

 

결론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가스 관련 문제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해 줍니다. 전입 및 전출 신고, 요금 납부, 요금 경감 신청, 명의 변경, 설치 및 수리 상담 등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 안내한 고객센터의 지역별 세부 위치와 연락처 정보를 참고하여 신속하게 필요한 서비스를 받으세요.

FAQ

Q1: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전입 신고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전입 신고를 하려면 거주지에 해당하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전입 신고를 접수하면 됩니다. 필요한 서류와 절차에 대해서는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Q2: 요금 납부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2: 요금 납부는 은행 자동이체, 신용카드 자동이체, 계좌이체, 카드 결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3: 긴급 가스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가스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긴급 서비스 번호로 연락해야 합니다. 고객센터는 24시간 긴급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신속한 출동과 대응을 받을 수 있습니다.

Q4: 도시가스 요금 경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4: 요금 경감 신청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경감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 후,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고객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Q5: 이사할 때 가스 연소기 연결 및 철거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5: 이사 시 가스 연소기 연결 및 철거 예약은 해당 지역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사 날짜와 시간을 미리 예약하여 원활한 연결 및 철거 서비스를 받으세요.

Q6: 모바일 앱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A6: 모바일 앱 설치는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설치 주소를 문자로 받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요금 조회, 납부, 각종 신청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