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그리고이슈

졸업 6회 무릎 꿇은 원장, 고백하는 위하준, 정려원의 마음은? 난로키스 정려원 코트 의상

by 은밀한 사업가 2024. 5. 27.
Contents 접기
반응형
 
 

졸업 6회 무릎 꿇은 원장, 고백하는 위하준, 정려원의 마음은?

오~ 드디어 6회 만에 위하준이 분한 이준호가 첫사랑 선생님 혜진에게 진심으로 고백을 했네요. 정말 그 얼마나 기다리던 로맨스였나요. 다른 작품을 보면서는 왜 한국 드라마는 꼭 남녀가 사랑해야 하고 사귀어야 하는가라는 불만이 있었지만, '졸업' 이란 드라마에서는 이상하게 응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둘의 마음을 알기에 빨리 시작했으면 하는 마음이었나 봅니다.

 

이번 회에서도 참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자신을 위해 희생하는 혜진(정려원 분)에게 미안했던 준호는 광고 자리까지 선뜻 내줬다는 말을 듣고는 마음을 바꿔 최선국어로 가라고까지 말합니다.

 

반응형

 

그 이면에는 역시 시우가 있었습니다. 자신이 첫 제자를 사랑하고 생각하는 것처럼, 선생님 역시 나에게 모든 것을 주려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또한 서로 동등한 관계가 되고 싶어 그런 결정을 내린 듯했습니다. 이 장면을 보고 나도 준호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좋아하고 함께 있고 싶지만 내 욕심인 것만 같아 미안한 마음이 드는 그런 감정이었죠.

 

한편 원장 현탁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희원고의 1등 시우가 오자 친구들까지 따라오게 되었고, 드디어 반을 만들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혜진을 쫓아내려 했던 만큼 그의 마음은 불안할 수밖에 없었죠.

 

일단 그는 추억 팔이부터 시작했습니다. 옛날 학원 자리 근처 식당으로 혜진을 불러 술 한잔 마시며 사과를 했고, 다시 찬영고를 맡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혜진은 그렇게 되면 준호가 맡을 2학년을 가르칠 수 없기에 화를 내며 거절했습니다. 사실 서운한 감정이 더 컸을 수도 있습니다. 마치 자신의 일처럼, 자신의 학원처럼 일을 했는데 밀어내려 했으니 말입니다. 나 같았으면 이미 최선국어로 옮겼을 겁니다.

 

그리고 몇 년 전부터 원장과 부원장은 혜진이 아이들을 데리고 다른 곳으로 갈까 노심초사하며 조금씩 무너뜨리려 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후 참 묘한 장면도 있었습니다. 교과서 내에서만 시험 문제를 내려고 했던 표상섭 선생님이 학교의 반대로 힘들어하며 담배 한 대를 피우다가 우연히 현탁을 만나는 모습은 뭔가 좀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그 후 현탁 원장은 하루 종일 술을 마셨습니다. 그리고 밤에 혜진을 불러 다시 한번 사과했습니다. 물이 있는 공원에서 무릎을 꿇고 학원에 남아 달라며 일어서지 않으려 했는데, 이 장면은 너무 웃겼습니다. 그야말로 시트콤 같았는데, 사실 현실에서도 일어날 법한 일이라 그런지 더욱 현실감이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준호까지 와서 술 취한 원장을 일으켜 세우다가 물가에 빠지며 사태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아~ 이후의 장면은 이번 6회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물에 젖은 준호를 학원으로 데리고 온 혜진은 어느새 어두운 곳에 함께 있게 되었고, 둘은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야말로 딱 고백의 시간. 하루 전 준호는 이미 한 번 좋아하는 마음을 은근히 내비치긴 했지만, 이 작품의 공식적인 고백 장면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선생님이 첫사랑임을 밝혔고, 이미 다 알고 있지 않았냐며 혜진이 마음을 열기를 기대하면서 입맞춤으로 확인하며 이번 6회는 끝이 났습니다. 마지막 장면은 그야말로 간질간질했고 설레었으며 걱정도 되었습니다. 이제 둘이 사귀게 된다면 아마도 혜진은 최선으로 가는 게 더 나아 보이니 다음 회는 아마 그런 스토리로 흘러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마음에 들었던 장면 하나가 더 있었습니다. 준호가 살짝 고백하고 집으로 돌아온 서혜진이 거실 한가운데 차지하고 있던 큰 책상을 닦고 정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유난히 드라마에서 혜진의 가족사는 잘 나오지 않았고, 유독 거실 한가운데 크게 자리 잡은 책상이 눈에 띄었는데, 아마 현재 그녀에게 가장 크게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학원 강사라는 것이라 그렇게 표현한 것 같았습니다. 그곳을 정리한다는 것은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듯했고, 앞으로 이준호와 사귀게 되면 그 책상이 어떻게 변할지 한 번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현탁과 준호의 사과와 고백 후 서혜진(정려원 분)이 어떻게 나올지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처음에는 최선 국어로 넘어가는 상황을 만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현제 상담 실장 김효임이 학원을 차리려 하는데, 어쩌면 둘이 함께 나가는 모습을 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다음 회를 기대하며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해야겠습니다.

 

6화 하이라이트 | 위하준, 첫사랑 정려원을 향해 비집고 나오는 뜨거운 감정! #졸업 EP6

 

 

 

 

 

 

 

 

 

 

7화 예고 

 

[7화 예고 Full] 폭풍 직진 위하준x다그치는 정려원?! (ft. 키스 그 후x) #졸업 EP.7

 

 

 

 

 

 

졸업 6회  정려원 코트

 

지고트  논칼라 트라페즈 롱 코트

지고트   논칼라 트라페즈 롱 코트

 

 

[지고트] 논칼라 트라페즈 롱 코트 JMAA0CTH4 : 롯데ON

나에게 딱 맞는 상품을, 나에게 딱 맞는 가격으로! 쇼핑의 모든 것 LOTTE ON!

www.lotteon.com

 

 

정려원 님은 드라마 '졸업' 6회에 출연하면서 예쁜 코트를 입었는데요.

정려원 님의 코트는 카라가 없는 코트였고, 단추는 2개 있었습니다.

이 코트는 윤아 님도 착용한 적이 있는 코트로, 지고트(JIGOTT) 브랜드의 코트였습니다.

정려원 님의 이 코트는 논칼라 트라페즈 롱 코트라는 옷으로, 약 95만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조금 할인해서 85만원에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사이즈는 2가지로 출시되었는데, 55 사이즈와 66 사이즈였습니다.

이 코트의 소재는 울과 캐시미어 혼방으로, 부분적으로 안감이 적용되었습니다.

 

 

 

졸업 6회 정려원 가죽 스커트

 

 

졸업 6회  정려원 가죽 스커트

 


INCHANT ME

핀턱 레더 벤딩 롱 스커트

정려원 님은 '졸업' 6회에 출연하면서 예쁜 가죽 스커트를 입었어요.

정려원 님의 이 가죽 스커트는 위에 소개드린 코트와 함께 입었는데요.

정려원 님의 이 가죽 스커트는 INCHANT ME라는 브랜드의 것으로 생각돼요.

이 가죽 스커트는 핀턱 레더 벤딩 롱 스커트라는 제품이었는데요.

이 가죽 스커트는 약 61,000원 정도에 판매 중이더라고요.

이 가죽 스커트는 블랙 색상 이외에도 화이트와 베이지 색상의 스커트가 판매 중이더라고요.

사이즈는 프리 사이즈로 출시된 제품이었는데요.

소재는 폴리우레탄으로, 신축성과 비침이 없다고 해요.

두께감은 보통이고 안감은 기모로 되어 있어서 따뜻하게 입을 수 있을 듯해요.

자연스럽게 A라인으로 실루엣이 퍼져서 체형 커버 또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해요.

에코레더 원단과 안감 기모 처리로 인해 FW 시즌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챈트미

유니크,미니멀,심플베이직,유니섹스 의류샵 인챈트미

inchantme.co.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